안녕하십니까?
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
이사장 송정한입니다.
 
                
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이사장 송정한

우리 재단은 2012년부터 국산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해 온 ‘의료기기 상생포럼’이 의료기기 관련 산·학·연·병원의 출연 및 산업통상자원부의 허가를 통해 공식적인 법인형태로 출범하게 된 비영리 공익재단입니다.

재단은 ‘의료기기 상생포럼’이 지향해왔던 ‘병원-기업간 협력 채널’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. 

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신산업인 의료기기산업에 대해 병원-기업 간 긴밀한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‘공론의 광장’ 역할을 재단이 수행할 것입니다.

이를 위해 재단은 2022년 9월, '스마트의료기기 상생포럼'을 발족하고 병원-기업을 연계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의료기기 및 관련 서비스에 관한 현장의 아이디어와 수요가 보다 쉽게 산·학·연으로 전달되도록 할 것입니다. 

아울러 복잡한 의료기기산업의 생태계 속에서 네트워킹의 구심점으로서 다양한 분야 간의 협력을 강화해 명실상부한 의료기기 산업 및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.

산‧학‧연‧병의 단절 없는 생태계 구축, 실질적인 네트워킹 구현과 체계적인 기술지원 플랫폼의 구축‧운영을 통해 국산 의료기기산업을 한 단계 더 크게 도약시킬 것이며, 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수출증대에 기여하고 결과적으로 국민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앞으로도 저희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에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.


감사합니다.